3D플레이스

[3DPlace] 금속 피규어 제작? 3DPlace에서 한번에!

엔드레스 2021. 2. 23. 09:47

피규어, 키덜트의 장난감? 이제는 예술 작품!

피규어하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피규어는 영화나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나오는 캐릭터를 축소해서 실제 모습처럼 정교하게 제작해 만든 모형을 일컫습니다. 피규어의 가동 여부나 디자인 방식에 따라 스태츄, 액션피규어, 넨도피규어, 아트토이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과거에는 일본 게임 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중심으로 제작되었다면 콘텐츠가 다양해짐에 따라 코믹스와 영화 속 슈퍼히어로 등을 정밀하게 만든 다양한 형태의 피규어가 제작되면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로 피규어 제작에 적용되는 소재, 크기, 퀄리티, 한정판 등에 따라 가격대도 다양하여 실제로 희소가치가 있는 피규어의 경우에는 경매에서 억단위로 거래되기도 합니다. 이쯤이면 단순 장난감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피규어 이미지 (출처 : KIZUNA STUDIO, 아마존)

금속으로도 피규어 제작이 가능하다

애정이 담긴 캐릭터의 피규어라면 파손없이 그 자리에서 그 모습 그대로 유지되길 바라는 것이 수집가의 마음일 겁니다.

피규어를 제작할 때에는 보통 PVC 소재가 저렴하고 조형제작이 용이하다는 점에가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다만, PVC 소재의 특성 상에 열에 약하다는 취약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 레진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레진으로 제작되는 피규어는 도색같은 후처리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퀄리티가 보장됩니다. 레진 소재 자체가 PVC보다 고가이고 정밀한 수작업을 통해 도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레진으로 제작된 피규어는 높은 가격대의 작품이 대부분입니다. 금속 소재를 이용해서 피규어를 제작하기도 하지만 제작 접근성이 좋지 않고 잘 도색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후처리 작업을 거치는 경우가 많아 흔히 활용되는 소재는 아닙니다. 하지만, 애정을 갖고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한 소장품이라면 가벼운 충격에도 파손없이 그 자리에 그 모습 그대로 오랫동안 유지되길 바라는 것이 수집가의 마음일 겁니다.

합금으로 제작된 금속 3D프린팅 피규어

3DPlace에서라면 소재부터 도색까지 피규어 제작을 한번에!

3DPlace에서라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통해 금속 소재부터, 도색 후처리까지 한번에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HS하이테크가 운영하는 3D프린팅 플랫폼 3DPlace라면 개인의 도면만 갖고도 손쉽게 금속 소재의 3D프린팅 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금속 소재가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견고한 외관과 금속 특유의 중후한 질감일 텐데요, 아마 직접 만들어 보신 분들이라면 금속 도색이 주는 질감과 실제 금속 소재가 주는 질감과 무게감의 차이를 실감하실 겁니다. 3D프린팅 플랫폼 3DPlace는 소재 고유의 특장점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합금 소재에 적합한 도색 등의 후처리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고유의 특성에 알맞는 형태와 성격을 살릴 수 있는 특별한 후처리 요구가 있을 경우 내부의 금속 3D프린팅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소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3DPlace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아래의 가이드에 따라 3DPlace에서 접속하시면 3D모델링 파일만으로도 소재와 후처리에 대한 시뮬레이션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 [3DPalce] 3DPlace에서 금속 3D프린팅 피규어 제작 의뢰 가이드 ▼

[3DPlace] 3DPlace에서 3D프린팅 견적문의 하기

설계만 있으면 48시간 이내 3D프린팅 견적상담이 가능하다고요? 나만의 아트워크 출력을 의뢰하고 싶을 때...

blog.naver.com

3D프린팅 플랫폼 3DPlace에서 제공하는 소재 정보

3DPlace의 금속 피규어 포트폴리오, 지금 한번 만나보실까요?

3DPlace의 금속 피규어 포트폴리오, 지금 감상해보세요!

3D프린팅 플랫폼 3DPlace에서는 다양한 금속 피규어의 3D프린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슈퍼히어로는 물론, 게임 속 기괴한 몬스터부터 갑주의 금속 질감을 살린 메카닉까지, 다양한 캐릭터의 금속 3D프린팅이 가능합니다. 각 캐릭터의 관절부의 밸브, 사슬의 디테일, 인물의 주름까지, 3DPlace라면 금속 3D프린팅 기술을 통해 캐릭터의 디테일한 특징을 뭉개지 않고 살려낼 수 있습니다.

3DPlace에서 금속 3D프린팅을 이용하게 제작한 금속 피규어 포트폴리오

※ 본 작품은 3DPlace의 개인소장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일체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좋아하는 캐릭터의 가장 멋진 순간을 영원히!

금속 3D프린팅 기술로 재해석되는 피규어,

3DPlace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 3D프린팅 플랫폼 3DPlace(3D플레이스) 견적문의 바로가기 ▼

www.3dplace.co  

 

3DPlace : 3D printing service |Architecture, Artworks, Industrial products

 

www.3dplace.co

#피규어 #금속피규어 #스태츄 #액션피규어 #핫토이 #아트토이 #히어로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캐릭터 #피규어후처리 #피규어도색 #도색 #3D프린팅견적 #3D프린팅견적문의 #3D프린팅 #금속3D프린팅 #견적문의 #엔지니어링플라스틱 #폴리머 #나일론 #레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티타늄 #황동 #금도금 #로듐도금 #주강 #규사 #3DPRINTING #AM #Additive #HS하이테크 #에이치에스하이테크 #3DPLACE #3D플레이스 #건축 #플랜트 #자동차 #의료 #항공 #우주 #아트 #BLOBEE #블로비 #EOS #3D프린팅장비 #파우더 #분말 #플랫폼 #3D프린팅플랫폼 #3D프린팅메이커 #AdditiveManufacturing